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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 정보

통신비 2만원 지원 완벽정리 (지원대상, 방법, 만 나이, 알뜰폰, 선불폰)

by 스마트 제리 2020. 9. 28.

저의 블로그 성격에 맞지는 않지만, 통신비 절감 방안이 알뜰폰 정보와도 일맥 상통하는 부분도 있고,

부모님께서 아래와 같은 정부지원 통신비 문자를 받고, 저에게 알아봐 달라고 하여 제가 찾은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상기의 문자 내용으로는 정확히 뭘 어떻게 해야 통신비 지원을 받을수 있는지 내용 파악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내용을 파악하니 통신비 지원을 받는게 생각보다 이렇게 쉬운걸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 통신비 정부지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

지원대상

- 만16~34세, 만65세 이상 내국인 선불제 및 후불제 가입자
   ※ 만16~34세 (1985년 1월 1일 ~ 2004년 12월 31일 출생자)
   ※ 만65세 이상 (195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지원내용

- 1인당 1회선 20,000원 한도 (차감방식)

지원요건

본인 명의의 이동통신비(SKT, KT, LGU+ 및 알뜰폰)
  ※ 데이터전용 태블릿, 데이터전용 웨어러블, 기타 M2M 및 IoT 서비스는 제외

신청방법

- 별도의 신청없이 일괄적용

지원방법

- 2020년 9월 청구서에 반영(10월 청구)
   ※ 선불폰의 경우 정부 정책에 따라 적용시기가 변동 될 수 있음

 

다회선 가입자의 지원 적용방법

다회선 사용 중일 때 후불가입자 > 사용중인자(미정지) > 장기가입일 순으로 1개 회선에만 적용
후불폰(일시정지ㅣ 후불포함)은 선불폰 보다 우선해 지원하며, 가입일자가 가장 오래된 회선순으로 우선 지원

 * 요금 지원 일괄 적용으로 개별적으로 원하는 통신사 또는 회선에 지원 받을수 없음

지원제외 사유

- 일시정지가 아닌 이용정지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

 

내용을 살펴보니 어려운 것이 없는데 괜히 어렵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라며,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통신비 정부 지원 안내센터(www.xn--9w3b97fp0d6wd64n.kr/)에

접속하거나 콜센터에 문의 하시길 바랍니다. (1344, 무료) ※ 다수의 문의로 연결이 지연될 수 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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