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테크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현금화 방법 (feat. 모바일팝)

by 스마트 제리 2021. 3. 7.

오랜만에 상테크 관련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오늘은 북앤라이프 현금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것말고도 상테크 방법은 정말 많은데, 공유가 되면 될수록 막히는 속도가 빨라져서 사실 쓰는게 맞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상테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가기에 써보고자 합니다.

- 준비물 : 북앤라이프 어플(회원가입 필요), 모바일팝 어플(회원가입 필요)

 

우선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7.5% 에서 8% 사이에서 구매를 합니다. 요즘엔 주로 티몬, 11번가, G마켓, 옥션에서 주로 판매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북앤라이프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충전을 합니다.

 

충전이 다 되었다면, 모바일팝 어플을 켭니다. 그다음 잔액충전 터치를 합니다. (모바일팝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모바일팝 어플을 치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충전에서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 터치를 합니다.

 

우측의 북앤라이프 캐시로 들어가서 북앤라이프 ID 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만약 여기서 오류가 난다면, 북앤라이프에서 캐쉬 잠금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오류가 나는 것입니다. 북앤라이프 어플로 돌아가서 캐시 잠금을 해제하세요)

잔액 조회를 클릭하고, 모바일팝 머니로 전환을 합니다. 수수료는 8%입니다. (예를들어 북앤라이프 캐시 100만원을 모바일팝 머니로 전환하면 92만 머니가 되는 것입니다.)

그것까지 완료가 되면, 아래쪽 하단에 금융/송금 탭으로 이동합니다. 송금하기를 터치를 하고, 송금할 계좌를 입력하고 송금하면 됩니다.

 

이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은 월 한도 500만원이고, 하루에 1회는 송금수수료 무료 입니다. 500만원은 모바일팝 머니 기준이기때문에 실질적으로 북앤라이프 캐시 약 540만원 까지는 현금화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주말 및 공휴일은 즉시 현금화가 안됩니다.)

 

평일에 북앤라이프를 구매했다면, 북앤라이프 상품권이 거의 실시간으로 현금화가 가능하므로 다른 상품권보다 빨리 매진이 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