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우리카드 가족카드 해지 방법 (우리카드 10개 제한 관련)

by 스마트 제리 2022. 8. 26.

요즈음 코로나로 인해 고객센터 전화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대기 시간으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그래서 관심을 갖게된 부분이 바로 "고객센터 전화하지 말기 시리즈" 입니다.

 

첫번째로 우리카드 해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잡썰을 풀자면 우리카드는 유일하게 신용 + 체크 통틀어 10개 이상 보유를 하지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년에 카드를 10개 이상 발급도 못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동일 카드를 신규 발급 후 해지를 3번 정도 반복하게 되면 영원히 해당 카드를 발급하지 못하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읽고 카드 해지 시, 반복 해지하는 경우엔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각설하고, 우리카드는 가족카드 혜택을 별도로 누릴수 있어 가족카드 발급가능한 카드는 왠만하면 가족카드를 발급 합니다.

 

그런데, 카드를 해지 하려니 모든 가족의 동의 통화가 있어야 한다네요.

 

매우 번거로워서 상담사에게 가족의 동의 통화 없이 카드 해지 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그러니,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시, 가족 동의 없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전화를 끊고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였습니다.

 

통합검색에서 "해지" 를 검색합니다. 

 

빨간색 박스에 있는 내카드 관리에서 해지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그러면, 5번째 탭의 카드해지/취소 탭으로 진입하세요.

 

이 메뉴에서 가족의 동의 통화없이도 가족카드를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세상 편하네요)

인증은 공인인증서로 하면 되는데, 최초 로그인한 카드 주인 (명의자 본인) 으로 인증을 하면 카드 해지가 간편하게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짧은 포스팅을 마칩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